https://news.v.daum.net/v/20190328164717020
아마존은 최근 클라우드 서버에 탑재한 삼성전자 D램 불량률에 대해 불만을 제기한 것으로 전해졌다. 아마존이 리콜을 요청한 제품은 10나노(nm) 후반급 D램으로 알려졌다. 삼성전자 관계자는 "고객사 관련 사항은 확인해줄 수 없다"며 "D램 불량 이슈에 관해선 지난해 2분기 콘퍼런스콜에서 언급했었다"고 했다.
삼성전자는 지난해 2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"2018년 상반기 생산한 D램에서 일부 불량이 발생했지만 양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수준으로, 실적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다"고 밝힌 바 있다.
일각에선 아마존이 삼성전자에 리콜을 요구하고 있으며, 액수가 8조원에 달한다는 ‘루머’까지 양산되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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