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s://news.naver.com/main/read.nhn?mode=LSD&mid=shm&sid1=101&oid=055&aid=0000715712
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은 현재 세계 조선 시장 1위와 2위. 그 뒤를 일본 업체가 근소한 차이로 추격 중입니다.
하지만 두 회사의 결합 후에는 세계 시장의 5분의 1 이상을 차지하는 거대 조선사가 되면서 격차를 크게 벌립니다.
특히 일반 유조선보다 2배 가까이 비싼 LNG 운반선에서는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게 됩니다.
[김용환/서울대 조선해양공학과 교수 : 두 개 회사가 합병되면 서로가 부족했던 부분이 채워지니까. 그것이 일반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너지 효과이고. 동일한 기술개발에 대해선 돈을 이중으로 투자할 이유는 없죠.]
'지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IMF 미션단 "韓, 최저임금 인상속도 우려돼..적극 재정 나서야" (0) | 2019.03.11 |
---|---|
트럼프가 내년 출마하지 않을 경우 (0) | 2019.03.11 |
서울시가 진짜 해야 할 일, 꼭 필요한 일은 이것 말고도 너무나 많다. (0) | 2019.03.07 |
인구 빨아들이는 수도권…60% 몰려든다 (0) | 2019.03.07 |
‘국민 횟감’ 광어의 몰락 (0) | 2019.03.05 |